건망증이 자꾸 심해지면서 나이 탓을 하거나 또는 혹시 초로기 치매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신 적 있으신가요? 당연히 기억력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떨어질 수 있으나 이는 머리를 자주 사용하고 또 식습관을 개선함으로써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기억력에 문제가 있다고 느낄 경우에는 뇌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수면시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 쓰며 또 기억력에 좋은 음식을 찾아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아래에서는 기억력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계란

 

첫 번째로 볼 음식은 계란입니다. 계란에 풍부한 레시틴은 기억저장과 회상에 필요한 신경신호를 전달하는 성분으로써 뇌 건강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 견과류

 

견과류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들어 있으며 뇌기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 지방산은 뇌세포가 활발하게 움직이도록 도와주며, 장기간 견과류를 섭취하게 되면 기역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데 좋습니다.

 

 

3. 고등어

 

기억력에 좋은 음식 7가지 중 3번째로는 고등어입니다. 고등어는 대표적인 등 푸른 생선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구성 성분 중의 하나로 기억력, 집중력, 학습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4. 곶감

 

곶감에 포함된 아스파르트산과 글루탐산은 뇌혈관을 확장해주고 또 뇌신경 전달에 도움이 되며 기억력 형성과 인지기능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 아세틸콜린이 줄어드는 것을 막아주어 기억력을 회복하는 도움이 됩니다.

 

 

5. 블루베리

 

블루베리 주스를 마신 노년층에서 기억 학습 능력이 현저하게 개선된 연구 결과 있으며, 블루베리에 포함된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는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기억력을 향상해 줍니다.

 

 

6.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 포함된 하이드록시티로솔 성분은 뇌와 교신을 늘려 기억력을 향상해준다고 합니다.

 

 

7. 팥

 

팥에는 비타민B1(티아민)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1(티아민)이 부족한 경우 기억력 감퇴, 신경쇠약 등에 걸릴 수 있으며, 팥을 드시게 되면 비타민B1(티아민)의 부족을 막아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20/09/08 - [건강식품] -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2020/08/17 - [건강식품] - 밀크시슬(실리마린) 효능, 부작용 그리고 간에 좋은 효과?

2020/07/26 - [영양성분] - 티아민(비타민B1)의 효능 부작용

 

 

여기까지 기억력에 좋은 음식 7가지 소개글이었습니다.

 

반응형